수원시, '새-일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 취업교육' 실시
수원시, '새-일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 취업교육' 실시
  • 전영주 기자
  • 승인 2019.11.15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3일 시청 일자리센터 교육장에서 열린 ‘2019 새-일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 취업교육 [제공=수원시]
지난 13일 시청 일자리센터 교육장에서 열린 ‘2019 새-일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 취업교육 [제공=수원시]

수원시가 지난 13~14일 시청 일자리센터 교육장에서 ‘2019 새-일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 86명을 대상으로 취업교육을 실시했다.

‘새-일 공공일자리 사업’은 고용위기 극복을 위해 양질의 공공일자리를 만드는 사업으로 수원시가 2017년 시작했다.

참여자들은 취업교육 후 수원시일자리센터에 구직등록을 하면 취업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 일자리센터 전문상담사가 ‘직업선택 코칭’, ‘구인기업 알선’ 등을 지원하며, 수원시 취업지원 프로그램·박람회 등 관련 정보도 제공한다.

이번 취업교육에는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일자리센터 책임컨설턴트 정선미 강사가 △취업목표에 따른 스펙과 준비 전략의 차별화 필요성 △알아두면 유용한 취업정보 △경쟁력 있는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에서 효과적인 이미지 메이킹 전략 등을 설명했다.

정선미 강사는 “취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경력개발 계획을 수립하고, 체계적으로 준비하면 경쟁력을 키울 수 있다”면서 “자신만의 차별화된 스펙을 쌓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김병태 수원시 일자리정책관은 “새-일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들이 실무경험과 자신감을 바탕으로 좋은 일자리를 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일자리 희망도시 수원을 목표로 일자리 정책·사업을 꾸준히 전개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