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브리핑 365 10회 - 크라우드펀딩
고용브리핑 365 10회 - 크라우드펀딩
  • 하정민 기자
  • 승인 2019.11.11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라우드 펀딩, 한번씩은 들어 보셨죠?

최근의 스타트업 계에서는 크라우드 펀딩이 가장 중요한 투자 방식 중 하나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크라우드 펀딩은 자금을 필요로 하는 기업이 웹이나 모바일 네트워크를 통해서 후원이나 기부, 투자 등의 형태로 대중들에게 자금을 모으는 투자방식을 이야기합니다.

특히 뛰어난 아이디어나 사업계획이 있어도 초기자본금이 없어서 개발에 착수하지 못했던 스타트업 사이에서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투자방식이기도 합니다.
 
스타트업의 경우에는 기업 대출을 받는 것이 쉽지 않은데, 크라우드 펀딩은 개인 투자자들의 힘을 통해 아이디어를 실현시킬 수 있고, 소액으로도 투자할 수 있다는 점이 의미가 있습니다.

크라우드 펀딩은 만원부터 투자에 모금을 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투자금액 자체 문턱이 낮기 때문에 접근도 다른 투자에 비해 상당히 쉬운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크라우드 편딩 시장도 점점 커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2016년에서 2018년까지 총 417개의 창업벤처기업이 이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서 755억원의 자금을 조달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크라우드 펀딩이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요, 온라인을 주로 사용하는 20대에서 40대 젊은 층이 자신이 흥미를 가지는 분야가 있다면 과감히 투자를 결정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 투자를 통해 스타트업이 성공하는 모습을 보면서 투자에 의미를 두고 보람을 느낀다고 합니다.

꿈은 있는데 자본금이 없어 그 꿈을 실현하기 어려운 상태라면 이 크라우드 펀딩을 활용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