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중계근린공원서 ‘2019 창업·지역경제 한마당’ 개최... 8~9일 이틀간
노원구, 중계근린공원서 ‘2019 창업·지역경제 한마당’ 개최... 8~9일 이틀간
  • 이재철 기자
  • 승인 2019.11.01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노원구]
[제공=노원구]

노원구는 오는 8일과 9일, 오전 10시부터 중계근린공원에서 ‘2019 창업·지역경제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년들의 창업 홍보를 지원해 실업문제 해소에 기여하고 지역 우수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주민들에게 알려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다.

이 날 행사에는 인덕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과 창업 동아리들의 제품을 홍보하는 ‘창업관’, 노원구 내 중소기업 제품을 판매 전시하는 ‘지역경제관’, 일자리 구인 과구직을 위한 ‘취업상담관’ 등 80여 개의 부스가 마련된다.

창업관에서는 ‘애완용품’, ‘천연비누’, ‘차량 스크래치 용품’ 등 판매와 일본 기업으로의 취업 상담과 채용 면접이, 지역경제관에서는 ‘유튜브 교육’, ‘네일아트’, ‘3D 펜’ 등의 체험 부스와 액세서리, 손수건 등의 제품도 판매한다.

또 중계근린공원 옆 주차장에서는 현장을 직접 찾아가 맞춤형 취업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자리 부르릉 버스가 구직자들을 맞이한다.

개막식은 8일 오후 3시 중계근린공원 야외무대에서 내빈소개, 우수창업자 및 기업가 시상, 개회사, 전시장 투어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오승록 구청장은 “이번 행사가 청년 실업문제 해소에 기여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구직자와 예비 창업자들에게 실제 도움을 줄 수 있는 정책들을 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주민들의 일자리 마련을 위한 생애주기별 맞춤형 일자리 정책을 추진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