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한테 맞는 일자리가 있을까?…'2019 경기도 중장년 일자리박람회' 24일 개최
"나한테 맞는 일자리가 있을까?…'2019 경기도 중장년 일자리박람회' 24일 개최
  • 손주완 J-기자단
  • 승인 2019.09.23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경기도일자리재단]
[제공=경기도일자리재단]

중장년 구직자를 위한 박람회가 개최될 예정이어서 소식을 전하려고 합니다.

바로 '2019 경기도 중장년 일자리박람회' 입니다. 오는 24일 군포시 당정역 3번출구 야외광장에서 개최되며, 경기 남부권역 기업과 중장년 구직자를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날 박람회에서는 현장 면접을 통해 직접 채용도 이뤄집니다. 45개 도내 기업이 참여해 600여명 인력을 채용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현장에 면접에 참여하지 않는 20개 기업은 서류전형만 진행하구요.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으로 연장근로 시간이 줄어든 버스운송업계의 인력채용 지원을 위해 경기도 대표 운수업체 17곳이 참여합니다.

직업체험관도 운영하는데요. 여기서는 중장년 세대가 진출 가능한 적합직종을 선별해 직업의 특성과 하는 일, 요구되는 능력을 직무체험을 통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현장에서 직종 전문가를 만나 생생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고 하네요.

전직지원상담, 창업역량진단 및 컨설팅, 귀농·귀촌 상담, 직업적성, 취업서류컨설팅, 정부 정책과 고령자를 위한 지원 사업 안내, 이력서 사진촬영 등 다채로운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는 인생이모작지원관도 운영합니다.

경기도 중장년 일자리박람회 진행 내용과 참여업체에 대한 정보는 경기도 일자리플랫폼 '잡아바'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장년 구직자를 위한 맞춤형 일자리 박람회인 만큼 재취업과 실직적인 정보와 좋은 일자리를 찾고 있는 중장년분들은 꼭 한번 참여해 보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